도서관 학술정보자원 활용을 통한 연구 및 학습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2013년도에 도서관에서는 연간 이용자 교육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합니다.
2013년도 도서관 이용자 교육은 다음의 목표를 가지고 실천하고자 합니다.
▷ 이용자의 도서관 활용 극대화와 지식정보 운용 능력 강화
▷ 신분별, 수준별 수요자 중심 맞춤형 교육을 통해 이용 만족도 증대
▷ 도서관의 컨텐츠(서지향, 독서클럽, 문화프로그램 등) 적극 홍보
▷ 외국인 유학생의 지식정보 이용 불편 해소
▷ 학기단위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발굴.도입하여 교육컨텐츠 내실화
▷ 소장 지식가치를 널리 알려, 지식허브로서의 도서관 역할 달성
2013년 도서관 이용자 교육의 연간일정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학기 |
대상 |
교육내용 |
일정 |
시간 |
방식 |
1 학 기
|
신입생 |
2013 수시합격생 대상 오리엔테이션 |
1.25./1.29. |
1H |
설명회 |
2013 단대.학과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 2.1.~2.25. |
40M |
설명회 | ||
신입생 재학생 |
학술정보 활용법(리포트):인문사회계열 | 3.20. |
50M |
설명회 | |
학술정보 활용법(리포트):자연공학계열 | 3.21. |
50M |
설명회 | ||
외국인 유학생 |
외국인(중어권) 학생을 위한 학술정보 활용법 | 4.10. |
1H |
한국어 | |
외국인(영어권) 학생을 위한 학술정보 활용법 |
4.11. |
1H |
영어 | ||
한국어 강좌 수강생(언어교육원) 1차 | 4.24. |
30M |
한국어 | ||
한국어 강좌 수강생(언어교육원) 2차 | 4.25. |
30M |
한국어 | ||
대학원생 |
(논문작성) 학술정보 활용 및 참고문헌 작성법:인문사회계 | 5.1. |
2H |
설명회 | |
(논문작성) 학술정보 활용 및 참고문헌 작성법:자연공학계 | 5.2. |
1H30M |
설명회 | ||
교수 및 대학원생 |
SCI 및 JCR 분석 (전자정보박람회 일환) | 5.2. |
1H30M |
설명회 | |
EndNote 초.중급 | 5.7.~5.8. |
2H |
실습교육 | ||
EndNote 초.중급 | 5.22.~5.23. |
2H |
실습교육 | ||
2 학 기 |
신입생 재학생 |
학술정보 활용법(리포트):인문사회계열 | 9.4. |
40M |
설명회 |
학술정보 활용법(리포트):자연공학계열 | 9.5. |
40M |
설명회 | ||
대학원생 |
(논문작성) 학술정보 활용 및 참고문헌 작성법:인문사회계 | 9.11. |
1H30M |
설명회 | |
(논문작성) 학술정보 활용 및 참고문헌 작성법:자연공학계 | 9.12. |
1H30M |
설명회 | ||
교수 및 대학원생 |
SCI 및 JCR 분석 |
10.16. |
1H30M |
분석설명 | |
SciFinder 심화 |
10.17. |
1H30M |
분석설명 | ||
EndNote 초.중급 |
11.5.~11.6. |
2H |
실습교육 | ||
EndNote 초.중급 | 11.13.~11.14. |
2H |
실습교육 |
(2012. 3. 공대 기계시스템공학부 이용자 교육 현장)
광주톡 2013 한책선포식 및 작가초청강연회 개최 안내 (0) | 2013.08.01 |
---|---|
제2회 학술전자정보 박람회 개최 (0) | 2013.04.10 |
3월 『도서관데이』 리포트작성을 위한 학술정보 활용 교육 실시 (0) | 2013.03.11 |
2013년 도서관 직원 세미나 개최 (0) | 2013.02.18 |
OED(Oxford English Dictionary)순회 교육 (0) | 2013.01.17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