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남대 도서관, ‘작가 초청 한 책 톡 콘서트’ 개최

도서관은 지금

by CNU Lib newsletter 2023. 11. 9. 17:33

본문

1011일 오후 4아버지의 해방일지의 저자 정지아 작가 초청

 

 

 

전남대학교 도서관(관장: 장우권)은 오는 1011일 오후 4시 전남대 공과대학 4호관 코스모스홀에서 정지아 작가 초청 한 책 톡 콘서트를 개최한다.

 

한 책 톡 콘서트는 올해의 한 책으로 선정된 아버지의 해방일지의 저자인 정지아 작가를 초청해 작품과 삶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자리이다. 이번 행사는 작품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위해 김영삼 문학평론가(전남대 국문과 박사)와의 대담형식으로 진행된다.

 

정지아 작가는 1990년 장편소설 빨치산의 딸을 펴내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소설집 행복’, ‘봄빛’, ‘숲의 대화’, ‘자본주의의 적등을 집필하였으며, 김유정문학상, 심훈문학대상, 이효석문학상, 오영수문학상, 5·18문학상 등을 수상했다.

 

특히, 2022년에 출간된 장편소설 아버지의 해방일지는 지난 5월 한 달 동안 광주·전남 지역 시도민의 직접 투표를 통한 올해의 한 책으로 선정되어 시도민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에서 병행 개최되며 강연은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현장 참여는 140명 선착순으로 광주·전남 톡 홈페이지(http://gjtalk.jnu.ac.kr) 또는 전남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106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현장 참가자 중 선착순 50명에게는 한 책 톡 콘서트의 주제도서인 아버지의 해방일지를 증정하고, 작가에게 궁금한 내용을 사전 질문한 분들 중 3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쿠폰을 배부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전남대학교 도서관은 테마도서 전시회(10), 한 책 문학기행(11), 한 책 독서후기 공모전(11), 한 책 독서퀴즈(12)를 통해 시도민과 함께 광주전남이 읽고 톡 하다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 문의: 062-530-3533 (전남대학교도서관 학술정보지원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