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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관 이용 FAQ - Ⅰ

유용한 정보(Tips)

by CNU Lib newsletter 2015. 3. 12. 1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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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1. 졸업생입니다. 책 대출할려면 어떻게 이용해야 되나요?

   A.  졸업생의 경우 도서 대출을 하시려면 일반인과 동일하게 외부이용증을 발급받아 이용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졸업생은 외부이용자와 달리 포탈가입 절차 없이 예치금 5만원과 신분증 지참하시고 도서관

        2층 상호대차실에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도서관 홈페이지 > 도서관안내 > 이용자별안내'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도서관 대출반납실 530-3571-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2. 학교 밖에서 국내·외 학술DB 사용 방법은 없나요?

   A.  2006년 6월 부터 교외에서 학술DB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도서관 홈페이지에 로그인만 하시면 됩니다.

        단, 교외접속서비스는 교수, 직원, 학생 및 대학원수료자 및 도서관장이 승인한 외부이용자 중 신청서를

        제출한 전남대병원 직원(일반 직원 제외), 기탁자 만 사용 가능합니다.

 Q3. 학부생입니다. 대출 책 수와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  대출가능 책 수는 7책이며 기간은 10일이고 2회 연장이 가능합니다.

        대출연장은 연장신청일부터 대출기간 만큼 연장됩니다. 
        자세한 내용 도서관서비스의 이용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4. 도서예약제도는 어떻게 이용 하나요?

   A.  도서관에서는 한줄서기 예약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도서예약제도는 반드시 봐야 될 도서가 대출 중 일때 미리 예약하여 반납시 먼저 이용하고자 하는 제도

        입니다. 예약자료는 2책 이내여야 하고, 예약된 대출자료는 연기가 되지않으며, 예약자가 반납된 자료를

        2일 이내 대출하지 않으면 예약이 취소되고 취소된 날로 부터 60일간 예약제도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특히 예약제도를 이용하려면 개인정보에 연락처(나의도서관 > 개인정보관리리에서 전화번호, E-Mail

        주소 확인)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도서예약은 홈페이지의 소장자료 검색에서 예약 가능합니다.
        한줄서기 예약은 동일도서인 경우 책마다 예약버튼이 있는 것이 아니라 대표자료에만 예약버튼이

        표시됩니다.

        예약가능 버튼이 있는 자료에 예약을 하시면 동일한 책들이 반납되는 대로 선순위 예약자에게

        통보가 갑니다.

 Q5. 신청한 자료가 정리중이라고 예약하라는 문자를 받았는데 검색이 안됩니다...어떻게 해야하나요?

   A.  자료검색을 위해서는 색인작업을 해야하는데 오전10시~오후6시까지 매 1시간 단위로 색인작업을

        합니다.

        예약통보 받은 시간으로 부터 다음 매시 10분에 다시 검색하여 예약 해주세요.

 Q6. 밀집서고의 도서대출은 어떻게 이용하나요?

   A.  1.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다. 
        2. 도서검색 : 원하시는 도서를 검색한 후 목록을 클릭하여 상세정보로 이동하세요.
        3. 상세정보의 소장정보에서 를 클릭하세요
        4. 대출 할 도서의 수령시간을 확인하세요
        5. 신청 버튼을 클릭하세요
        6. 찾을 시각 이후에 본관 대출실에서 신청도서를 찾으세요

       ※ 주의사항: 열람신청 후 만 24시간이 지날 때 까지 찾아가지 않으면 3일간 열람신청이 되지 않으며,

           일요일, 공휴일은 열람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밀집서고의 도서 대출방법은 도서관 홈페이지 '이용안내 > 대출,반납 안내' 페이지에 보시면

        '밀집서고/보존자료실 도서 대출 안내'가 있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530-3571-2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Q7. 홈페이지 자료 검색 후 "정리중"인자료는 어떻게 볼수 있나요?

   A.  홈 페이지에 로그인 한 후에, 자료를 검색한 후 상세정보의 소장정보에서 "예약가능"을 클릭하여 예약

        하세요.

        예약하신 자료는 한줄서기로 우선 이용이 가능하며, 정리실에서 예약된 자료는 우선 정리하여 대출실

        에 인계되면서 예약자에게 대출가능통보가 메일로 가게 됩니다. 메일을 받으시면 즉시 대출실을 방문

        하여 대출하시기 바랍니다.

 Q8. 도서관 자동반납기의 오류 혹은 이상으로 연체가 발생하였습니다. 처리가 어떻게 되나요?

   A.  근무시간 외에 자동반납 장비 오류가 발생하거나 혹은 경우에 따라(적재함이 모두 찾을 경우) 반납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연체가 발생할 경우 관련 사항을 질의 응답에 올려주시고

        다음날까지 반납하여 주시면 연체되지 않도록 처리하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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