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독서클럽 오리엔테이션 및 독서토론 강연회' 성료

도서관은 지금

by CNU Lib newsletter 2017. 4. 7. 15:09

본문

  2017년도 『독서클럽 오리엔테이션 및 독서토론 강사 초청 강연회』가 오늘 오후 2시 30분부터 도서관 5층 시청각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1부 오리엔테이션에서는 독서클럽 운영 규칙과 활동 결과 보고, 우수 클럽 선정 기준 등 클럽 운영과 관련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학생들과 질의응답을 갖는 시간을 가졌다.  2부 행사인 강사 초청 강연회에서는 우리대학 지역어기반문화가치창출인재양성사업단 전동진교수를 모시고 ‘독서 태도와 독서토론’이란 제하로 강연을 실시하였다.

 

  임환모 도서관장은 환영사를 통해 “어린시절 독서는 덤불을 헤치고 달을 보는 것과 같고 나이들어 하는 독서는 높은 누대에 누워 달을 보는 것과 같다”는 임어당 구절을 전하며 “덤불을 헤치고 보이는 달은 그 달만 보이므로 더욱 선명하게 달을 볼 수 있어 각인효과가 크다” 고 설명하면서 어린 시절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한편 2017년도 독서클럽 모집에는 총 82개 팀이 응모하여 4.1:1의 높은 경쟁률을 나타냈으며, 독서클럽 활동계획서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총 20개 클럽을 최종 선정하였다. 독서클럽 활동은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6월30일까지 진행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