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늘부터, 자전거/ 김희진 저

미래를 여는 책/신간안내

by CNU Lib newsletter 2013. 7. 1. 15:59

본문

 

 

오늘부터, 자전거/ 김희진 저

이 책의 처음부터 끝까지 가득 차있는 자전거 이야기 속에서 자전거는 차갑고 단단한 ‘기계’가 아닌, 일상과 가장 가깝고 친근한 ‘친구’로서 존재합니다. 그렇기에 자전거의 종류나 부품의 이름 같은 것들은 외우지 않아도 좋습니다. 다만 평범한 일상 속에서 작은 모험심을 발휘해 자전거를 타는 순간 시작되는 새로운 세계에 대한 두근거림을 함께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그럼, 이제 당신에게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함께 자전거 타러 가지 않으실래요?

처음 이 책에 관심이 갔던 이유가 ‘자전거’라는 단어에 대한 왠지 모를 이끌림에서였다면, 그것만으로도 이미 당신과 자전거는 친구가 된 것입니다. [오늘부터, 자전거]는 자전거를 모르던 그녀가 자전거와 사랑에 빠지는 순간과 일상 속에서 자전거와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많은 이들이 즐거운 자전거 생활을 꿈꾸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저자소개>

이화여대 철학과를 다니며 공부보다는 댄스 동아리 활동에 집중하는 리듬감 넘치는 학창시절을 보냈다. 복수 전공으로 국문학을 공부하면서 밑도 끝도 없이 작가의 꿈을 키우고, 졸업 후 드라마 막내 작가와 청년 백수, 일본 유학생 등 몇 개의 타이틀을 달았었다.
그러다 자전거 잡지 [바퀴 baqui]와의 인연으로 기자 생활을 시작했다. 출퇴근길에 자전거 부품을 외우고 주말이면 정비 스쿨도 다니면서 열심히 잡지를 만든 결과, 자전거에 대해 풍월 정도 읊게 되었다.
<목차>chapter 1 꿈꾸다
자전거가 여자에게 미치는 7가지 이로운 영향
나에게 꼭 맞는 자전거 찾기
자전거 타는 여자들
꼭 사기를 권하는 자전거 액세서리들
자전거를 개념 있게 타기 위해 알아두어야 할 사항들
소울메이트 자전거를 찾기 위한 7가지 키워드
내가 자전거를 타는 불순한 목적성에 대하여

chapter 2 만나다
자전거백과사전
바른 자세의 모든 것
자전거 타기 좋은 날 (전편: 가볍게 돌기 좋은 코스)
내 자전거는 내가 지킨다
타다 보니 욕심나는 액세서리들
꼭 필요한 만큼만, 자전거에 대한 아는 척 노하우
자전거 타는 남자들
자전거 타기에 있어서의 상대성이론에 관한 짧은 고찰

chapter 3 달리다
자출에 대비하는 6가지 자세
자전거 타기 좋은 날 (후편: 온몸이 후끈 달아오르게 달릴 만한 코스)
자전거로 떠나는 그 길에 담아간 것들
자전거로 여행을 떠나는 방랑 처자를 위한 8가지 당부
대중교통으로 점프 뛰기
반짝반짝 자전거 청소
나의 자전거도 너의 가슴 속으로 들어가고 싶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