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70세 사망법안, 가결/가키야 미우

미래를 여는 책/신간안내

by CNU Lib newsletter 2018. 10. 29. 09:31

본문

<책 소개>


가정주부, 직장인, 비정규직, 취준생, 그리고 고령화를 비롯한 일본 사회의 갖은 사회문제들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가키야 미우의 소설 『70세 사망법안, 가결』. 70세가 되는 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반드시 죽어야 한다는 내용의 '70세 사망법안'이 가결되고, 지극히 평범한 도요코 가족의 일상에도 이 법안이 들어온다. 


정신은 정정하게 살아 있지만 움직이지 못하는 시어머니를 집에서 돌보고 있는 도요코. 남편은 남은 인생을 마음껏 누리기 위해 조기 퇴직하고 세계 여행을 떠나고, 딸은 훌쩍 독립해 버렸고, 아들은 은둔형 외톨이다. 10여 년째 시어머니를 돌보던 도요코는 고작 2년 밖에 남지 않은 70세 사망법안의 시행을 기다릴 수 없게 되고, 며느리이며 아내이자 엄마인 역할로서의 자신에서, 오롯이 나 자신이 되기 위해 가출하는데…….



<저자 소개>


1959년 효고현에서 태어났다. 메이지대학교 문학부를 졸업하고 소프트웨어회사 근무를 거쳐, 2005년 《회오리》로 제27회 추리소설 신인상을 수상하며 데뷔하였다. 대표작으로는 《며느리를 그만두는 날》 《당신의 마음을 정리해 드립니다》 《노후자금이 없습니다》 《남편의 그녀》 《리셋》 《결혼 상대는 추첨으로》 《if 안녕이라 말하지 못하는 이유》 《피난소》 등이 있다.


<목차>


빨리 죽었으면 합니다 

가족이란 무엇일까요? 

출구가 없군요 

태평한 남자들 

살아 있어서 정말 죄송합니다 

마주한 내일 


해설 … 오래 살고 싶지 않습니다 

옮긴이의 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