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보검색 어디서 해야할까? RISS 통합검색 이용하기!

유용한 정보(Tips)

by CNU Lib newsletter 2018. 11. 28. 09:43

본문

리포트나 논문 작성할 때 자료검색 어디서 하나요?

 

구*? 네이*? 아님 레포트월*?

 

포털사이트보다 신뢰성, 정확성, 최신성이 높은 자료를 검색할 수 있는 "RISS 학술연구정보서비스"를 소개합니다.

 

RISS는 전국의 대학이 생산하고 보유한 학술자원은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된 서비스입니다.

 

* RISS (Research Information Sharing Service)

 

먼저 RISS 웹페이지에 접속해보겠습니다.

 

RISS에서는 전국 대학도서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학위논문, 국내외 학술지논문, 단행본, 연구보고서 등을 모두 통합검색 할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에 대한 서지정보, 초록, 목차 등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자료의 원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문보기가 불가능한 경우, 소장기관으로 '복사/대출신청' 할 수 있습니다. 목차를 확인하여 필요한 부분만 인쇄물로 제공받거나, 단행본의 경우 상호대차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 너무 많은 자료가 검색되었다면, 발행년도, 저자명필터를 이용하여 좀 더 정확한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RISS에서는 국내자료 뿐만 아니라 해외자료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학술DB에 수록되어있는 다양한 유형의 정보를 통합검색 할 수 있으며, 검색결과에 따라 원문 다운로드나 원문복사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국내자료와 동일합니다.

 

포털사이트만큼 검색은 쉽고 양질의 자료를 얻을 수 있는 RISS!

지금부터는 RISS를 활용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