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외 전자책 EEBO(Early English Books Online) 서비스 안내

유용한 정보(Tips)

by CNU Lib newsletter 2019. 1. 25. 09:52

본문

도서관에서는 2019년부터 인문학 연구의 심층화, 다양화를 위한 교육 연구 환경을 조성하고자 EEBO(Early English Books Online) 전자책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EEBO는 영어로 쓰여진 최초의 책과 Spenser & Shakespeare의 시대에서부터 1700년에 이르기까지 영국에서 출판되거나 영어로 출판된 대부분의 출판물을 포함하고 있는 전자책 콜렉션입니다.  

 

문학, 역사, 철학, 예술 등 분야의 단행본 100,349권, 참고도서 30,837권을 영구 제공하며, 국내소장기관으로는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경북대, 부산대 등 11개교가 있습니다.

 

특히 EEBO는 제공하는 고문헌을 Full-Text가 아닌 원전 그대로의 이미지로 볼 수 있어, 폰트, 레이아웃, 그림, 표 등이 통한 이해와 해석을 도와줍니다.

 

EEBO는 도서관 홈페이지 > 전자자료 > eBook > EEBO로 직접 접속하거나, 도서관홈페이지 > 소장자료검색에서 원하는 자료명을 검색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EBO에서 자료를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아래 매뉴얼을 참고해주세요!

 

 [ProQuest] EEBO 이용 매뉴얼_2019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