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남대 도서관, ‘광주‧전남이 읽고 톡 하다’ 독서클럽 모집

도서관은 지금

by CNU Lib newsletter 2021. 7. 7. 16:40

본문

 

‘광주・전남이 읽고 톡 하다(이하 광주·전남 톡)’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전남대학교(총장 정성택)는 오는 5월 30일까지 재학생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2021 독서클럽’을 모집한다.

광주‧전남 톡 독서클럽은 광주‧전남 시도민과 대학 구성원이 함께 같은 책을 읽고 생각과 의견을 나누는 문화공동체를 이루어나가고자 운영하고 있으며, 4명 이상, 10명 이내로 재학생 클럽 20팀, 지역민 클럽 100팀을 오는 5월 30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광주‧전남 시도민과 대학생 등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이번 독서클럽은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한 소통 위주로 진행이 될 예정이다.

독서클럽 가입비는 무료이며 참여를 원하는 시도민은 오는 30일까지 도서관 이메일(gjtalk@jnu.ac.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대상과 운영내용 등 자세한 내용은 ‘광주‧전남 톡’ 홈페이지(http://gjtalk.jn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독서클럽 회원에게는 ‘올해의 한책’을 무료로 배부하여 독서토론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도서관 이용과 한책 문학기행 참가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장우권 전남대 도서관장은 “독서클럽은 ‘광주‧전남이 읽고 톡 하다’ 사업의 큰 축을 이루고 있다”며 코로나 상황에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독서클럽 활동이 잘 이루어지길 바라며, 클럽 활동을 통해 독서문화를 활성화 시키는데 많은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대학교는 매년 ‘올해의 한책’을 선정하여 한책 도서교환전, 테마도서 전시회, 작가 초청 한책 톡 콘서트, 한책 문학기행, 독서후기 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민과 함께 책을 읽고 소통하는 문화 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2021년 ‘올해의 한책’ 선정 투표는 5월 20일까지 사업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