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4 광주·전남 톡 '동반도서' 선정

도서관은 지금

by CNUL 2014. 6. 17. 18:08

본문

2014 광주·전남 톡 '동반도서' 선정

-광주·전남 시·도민이 "높고 푸른 사다리"와 함께 읽을 책 발표-

 

 

  전남대학교는 범 시·도민 독서운동인 ‘2014 광주·전남이 읽고 톡 하다(이하 광주·전남 톡)’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63일 한책 선포식에서 시·도민이 올 한 해 동안 함께 읽고 이야기할 한책으로 높고 푸른 사다리를 발표한데 이어, 한책의 주제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사고를 확장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동반도서 10권을 한책 선정위원회의 회의를 거쳐 선정 발표하였다.

 

  “높고 푸른 사다리는 한 젊은 수사의 이야기를 통해 생의 마지막 순간까지 무엇을 지킬 것인지 삶의 근본적인 질문을 던지며 인간 본성에 더 깊숙이 다가가 신과 인간, 삶과 사랑 등에 대한 통찰을 전한다.

  한책 선정위원회는 높고 푸른 사다리의 관련 주제를 삶과 사랑, 흥남철수, 수도원으로 규정하고 도서를 엄선하였으며, 청소년과 어린이 세대를 위한 도서도 함께 선정하였다.

 

동반도서는 철학자에게 사랑을 묻다(카트린 메리앙 저)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알랭 드 보통 저)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톨스토이 저/청소년) 인생수업(법륜 저) 28(정유정 저) 여덟 단어(박웅현 저) 쓰잘데없이 고귀한 것들의 목록(도정일 저) 크리스마스의 기적(SBS 제작/DVD) 온양이(선안나 저/어린이), 생명의 길(에스더 드 왈 저) 10권이다.

 

  한책 선정위원회 성애순 위원장은 한책과 함께 동반도서를 읽고 책에 대한 이해부터 삶의 진정한 가치까지 넓고 깊은 사색의 시간을 갖고 이야기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대도서관은 선포식을 시작으로 독서활동 활성화를 위해 7월 초 89개 독서클럽 대표를 초청하여 럽 운영 방법 및 클럽 평가 기준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여, 9월 한책 저자 초청 톡 콘서트와 11월 한책 토론회를 개최하고, 12월에는 국·내외 문학기행과 광주·전남 톡 사업 전반에 걸쳐 적극적인 활동을 한 우수 클럽을 선정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