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감사합니다 한국 / 이케다 다이사쿠 (池田大作)

미래를 여는 책/신간안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2. 28. 17:51

본문

1

1930년 일본에서 창립한 SGI창가학회는 일본군국주의에 맞서다 초대회장이 옥중에서 사망하는 등 극심한 탄압을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은 현재 세계 200여 개국에서 교육-문화-평화운동을 벌이고 있는 SGI의 3대 회장 이케다 다이사쿠 박사의 한국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담은 책입니다.

전 세계를 무대로 평화활동을 벌이고 있는 이케다 다이사쿠 박사는 인류평화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UN평화상, 제1회 타고르평화상을 받았고, 프랑스 예술문학훈장, 오스트리아 학술예술 최고훈위 영예장, 브라질 남십자 국가훈장, 러시아 우호 훈장, 대한민국 화관문화훈장 등 세계 28개 나라에서 훈장을 수여했습나다. 이케다 다이사쿠 회장은 [신 인간혁명]등 소설, [법화경의 지혜] 등 다수의 불법철학 해설서를 낸 작가이자 철학자, 다수의 장편시를 발표하며 '세계계관시인' '세계평화시인'의 칭호를 얻은 시인이기도 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은 이케다 회장이 한국을 방문했을 때 했던 연설과 한국에 관해 쓴 에세이와 시, 한글, 고려청자, 한복 등 한국미(韓國美)에 대한 예찬을 담은 글 등을 엮은 책입니다. 이 책에서 이케다 회장은 고대부터 지금까지 한일관계에 있어서 일본이 한국으로부터 어떤 은혜를 입었는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본이 한국에 어떤 과오를 저질렀는지 낱낱이 밝히면서 일본이 한국에 대해 진심어린 사과를 하고, 깊은 감사의 마음을 보여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작가소개》

1928년 1월 2일 일본 출생. 국제창가학회(SGI) 회장. 소카대학교, 일본소카대학교, 창가학원, 민주음악협회, 도쿄후지미술관, 동양철학연구소 등의 설립자. 불교사상가이자 철학자, 인권운동가, 저술가, 사진작가, 세계계관시인, 세계민중시인으로 세계 각지에서 활발한 평화, 문화, 교육운동을 벌이고 있다.

《목차》

Ⅰ 한일우호
새로운 역사의 아침을
영원히 무너지지 않는 '한일우호'의 큰 다리를
이곳이 적광토(寂光土)라는 신념으로 승리하라
단결이야말로 최대의 힘!
청년이 만대의 한일우호를

 

Ⅱ 에세이
한국의 봄
서울의 영빈관
시정(詩情)의 한국, 제주도
구름 위에 뜬 후지산

 

Ⅲ 시
사계의 선율 민중의 찬가
경애하는 한국의 동지에게 드린다

 

Ⅳ 한국의 문화
한글
고려청자
한복

 

Ⅴ 문화대은의 나라
동양에서 '제 2의 르네상스'를
손을 맞잡고 '문화세계 창조'를
청년의 외침으로 대지를 흔들어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