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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의 감각 / 조수용

미래를 여는 책/신간안내

by CNUL 2025. 1. 14. 1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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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소개>
 

 일을 잘하고 감각이 좋은 사람들은 결국 ‘본질’을 고민하는 사람들이다. 조수용이 이야기하는 오너십과 감각, 디자인과 브랜딩 역시 본질이 주제가 되어야 한다. 브랜딩 과정에서도 본질을 생각하지 않으면 트렌드를 쫓아가기 급급해지고, 포장에만 치중하기 쉬워진다. 그렇다면 본질을 파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저자는 상식의 눈으로 질문을 던져보라고 한다. 고정관념에 휘둘리지 않고 지극히 기본적인 상식을 기준으로 질문했을 때 발견하는 문제점들이 있을 것이고, 이를 ‘원래 그렇다’며 넘기지 않고 해결하려 할 때 감각적인 기획이 탄생한다는 것이다.

‘일을 잘해내면서도 영혼을 갉아먹지 않는 방법’은 일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고민하는 주제일 것이다. 조수용 역시 32년간 디자인과 브랜드 크리에이티브의 최전선에서 일하며 비슷한 고민을 해왔다. 이 책의 1장은 오너십을 강조하며 시작하지만, 5장에서는 나다움을 잃지 않고 일하기 위해 노력했던 시간을 이야기하며 끝을 맺는다. 저자는 “세상의 많은 브랜드는 누군가가 자기 자신으로 존재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이듯, 자신도 세상에 스스로를 증명하고 신념을 알리기 위해 일을 한다고 말한다. 내면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자신을 지키며 일하는 것도 일하는 사람의 중요한 ‘본질’일 것이다. 오늘도 일하는 사람으로서 자신의 본질을 묻고 있는 수많은 독자들에게 이 책 《일의 감각》을 권한다.

 

<저자 소개>

 매거진 <B>를 창간하고 발행인으로 일하고 있다.
서울대학교와 동 대학원에서 디자인을 전공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 프리챌을 거쳐 네이버에서 디자인과 마케팅 담당 임원으로 일하며 네이버 녹색창과 그린팩토리 사옥 프로젝트 등을 총괄했다. 이후 자신의 회사 JOH를 설립하고 매거진 <B>, 일호식, 세컨드키친, 에드백, 스틸북스 등 자체 브랜드를 런칭했다. 또 사운즈 한남, 광화문 D타워, 영종도 네스트호텔, 여의도 글래드호텔처럼 공간과 브랜드가 결합된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최근에는 카카오의 공동대표이사로 선임되어 일했다. 칸느 크리에이티브 은사자상, 파라다이스상 등을 수상했으며, 함께 지은 책으로 『나음보다 다름』이 있다.


<목차>

여는 말

1장 | 공감
1. 오너의 고민
2. 돕고 싶은 마음
3. 관심 없는 사람들
4. 전권을 가진 사람
5. 나의 취향과 세상

2장 | 감각
1. 감각의 원천
2. 좋아하려는 노력
3. 가상 쇼핑
4. 성실한 ‘왜’
5. 맞는 디자인
6. 개발자가 한 디자인
7. 안정감의 끈
8. 빼는 선택
9. 느낌의 합
Interview 1

3장 | 본질
1. 하지 않는 디자인
2. 우리다움
3. 상식의 기획
4. 혁신의 방법
5. 전문가는 없다
Interview 2

4장 | 브랜드
1. CHO가 아닌 JOH
2. 사면체 브랜드
3. 매력적인 소신
4. 큰 브랜드, 작은 브랜드
5. 사람 사는 이야기
6. 자기다움의 아름다움
Interview 3

5장 | 나로서 살아가는 나
1. 마음가짐
2. 직업의 벽
3. 시작과 끝, 그리고 시작

에피소드(추천사)
마무리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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