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입생을 위한 도서관 안내데스크 운영 성료

도서관은 지금

by CNUL 2015. 3. 31. 13:11

본문

 - 374명 이용자 방문, 126명 퀴즈 풀이 참여 -

 

 

 

 도서관(관장 성애순)에서는 지난 3. 2.() ~ 3. 13.() 새 학기를 맞이하여 대학 새내기들의 도서관 이용 편의를 도모하고자 신입생을 위한 도서관 안내데스크를 운영했다.

 

  안내데스크에서는 도서관 사서가 순환 근무하면서 이용자 궁금증에 답변하고 도서관 자료와 서비스에 대하여 안내했다. 374명의 이용자가 방문하여 안내를 받았는데, 문의 사항은 주로 자료 검색 및 대출에 관한 사항이었고, 모바일 학생증 발급 및 밀집 서고 이용 등의 다양한 질문도 많았다. 또한 안내데스크에서는 도서관 궁금증 퀴즈 행사를 통해 126명의 참가자에게는 사은품을 증정하였다.

 

  안내데스크를 방문한 이용자들은 대체로 복잡한 도서관 이용 사항을 담당 사서의 안내를 통해 자세히 알 게 되어 도서관 이용이 편해졌다는 반응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안내데스크 운영을 통해 이용자와 소통을 강화하고 항상 열려있는 전문 지식의 허브로서 도서관의 역할을 확대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도서관에서는 매년 새 학기 초 안내데스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보다 알찬 프로그램 준비와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안내데스크를 보다 내실있게 운영할 계획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