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남대, ‘한책’ 톡 콘서트

도서관은 지금

by CNU Lib newsletter 2018. 10. 8. 14:02

본문

전남대, ‘한책톡 콘서트

 

11일 오후 3시 용지관 컨벤션 홀

일의 미래 : 선대인 작가 초청

 

  전남대학교는 오는 11일 오후 3시 전남대 용지관 컨벤션홀에서 ‘2018 광주·전남이 읽고 톡 하다 - 작가 초청 한 책 톡 콘서트를 개최한다.

 

  한 책 톡 콘서트는 올해의 한 책으로 선정된 일의 미래: 무엇이 바뀌고, 무엇이 오는가의 저자 선대인 작가를 초청해 기술 빅뱅의 시대, 일의 미래와 준비법을 주제로 한 특강에 이어 객석과의 대화, 사인회 등으로 진행된다.

 

  전남대는 지난 2013년부터 광주·전남 시도민과 함께 하는 독서운동으로 광주?전남이 읽고 톡 하다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는 시도민의 직접 투표로 한 권의 책을 선정해 함께 읽고 토론하며 이야기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도 지난 4~5월 한 달 동안 광주·전남 지역 시도민의 직접 투표를 통해 올해의 한 책을 선정한 바 있다.

 

  정병석 총장은 선대인 작가는 저성장, 인구 마이너스, 기술 빅뱅, 로봇화와 인공지능 등 경제환경 변화에 따라 미래 한국형 일자리를 분석하고 생존 전략을 고민해 왔다.”이번 한 책 톡 콘서트를 통해 올해 우리 지역 시도민이 함께 읽고 이야기 할 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감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대는 지난 7~998개 독서클럽(회원수 840)을 모집해 이달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독서후기 공모전(10), 한 책 문학기행(11), 한 책 토론회(11) 등 다양한 독서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